3관 그랜드 오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원구재활용센터 조회 618회 작성일 21-10-06 14:47본문
노원구, 재활용센터에서 착한 소비하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하세요
- 상계 1동에 세 번째 재활용센터 개관, 자원순환의 거점 공간 마련
- 작년 재활용센터 두 곳에서 8,367개 수집 후 7,356개 판매하여 자원절약 앞장서
- 되살림 가게, 리사이클링 마켓을 통한 자원순환 문화의 확산으로 친환경 도시 노원 구축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역 내 자원순환을 촉진하고, 생활 속 재활용 문화를 확산을 위해 상계동에 재활용센터를 개관한다.
상계 재활용센터는 노원구의 세 번째 재활용센터로 상계1동 수락산역 인근 행정복합타운에 조성되었다. 연면적 621㎡의 지상 3층 규모로 1층은 대형 가전제품 전시 판매와 수리실과 세척실을 갖추었다. 2층은 대형가구, 3층에는 소형 가전·가구와 생활용품이 전시 판매된다.
상계 재활용센터는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조명과 제품의 특성에 맞게 전시 공간을 배치하였다. 기존의 재활용센터가 가진 낡은 이미지를 벗고 일반 기업 매장과 다름없는 쇼핑 공간으로 꾸몄으며, 재활용품으로 만든 예술작품도 전시한다.
노원구는 작년 재활용센터 1관(공릉2동)과 2관(중계1동)에서 총 8,358개의 물품을 수집하고 7,356개를 판매하였다. 상계동 3관의 추가로 물품의 수집과 판매를 활성화해 더 많은 자원을 절약하고, 폐기물을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원구 재활용센터는 가전제품 6개월, 가구류 1년의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형 제품은 배달, 설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방문 전 노원구 재활용센터 홈페이지( www.recylenw.co.kr)에서 필요한 물품을 검색하면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제품의 정보와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